즐겨찾기에 추가

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통합정보서비스
국토교통ODA사업지원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
중소기업수주지원센터
해외건설인재정보
해외건설e정보시스템
해외건설사이버박물관
국토교통부
외교부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센터소식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우리 해외건설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싱크탱크가 되겠습니다.
정책기획처
제목 아시아 주요 PPP 시장 현황 및 사업환경 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7/06/27 09:51 조회 1,658회
첨부
링크

해외건설협회 정책지원센터에서는 국제유가 침체 및 글로벌 저성장 지속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아시아 주요PPP 시장 현황 및 사업환경 세미나”를 26일(월)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동 세미나에는 건설사, 유관기관 임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울시립대 김영태 교수가 글로벌 PPP시장 현황과 전망/ ADB의 PPP 사업담당 Euna Shim 전문관이 ADB의 PPP 프로젝트 지원제도 소개/  P3Korea 정의종 박사가 MDB의 PPP 프로그램 소개/ Allen & Overy社  James Abbott의 글로벌 PPP 프로젝트 성공 및 실패사례 소개/ 호주, 필리핀, 태국 PPP시장 현황과 관련법 제도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국제유가 침체로 중동지역의 인프라 투자가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해외건설 기업들에게 PPP 방식을 통한 아시아 인프라 시장 진출은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된 아시아 주요국 PPP 법제 및 주요사례는 이들 국가에 진출하려는 우리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건설협회는 앞으로도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를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활성화, 특히 PPP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