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모바일 서비스

닫기

QR code QRڵ Կ    ̵մϴ.

  1. 스마트폰의 QR코드 리더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에서 5~10cm거리를 두고 촬영합니다.
  3.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면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외건설종합정보서비스
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사이버박물관
ICAK(English)
해외건설e정보시스템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
중소기업수주지원센터
해외리스크관리시스템
해외건설인재정보
GICC -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
데일리해외건설
국토교통부
외교부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인사말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우리 해외건설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싱크탱크가 되겠습니다.
정책기획처
글로벌 건설강국 코리아,
앞으로의 반세기를 준비한다.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세계경제는 저성장, 저소비, 고위험으로 대표되는 뉴노멀 시대를 지나왔으나, 이제는 세계적인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위기가 전개되는 뉴앱노멀(New Abnormal)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 해외건설은 세계 각국의 기념비적인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연간 600억 달러 내외의 수주 실적을 기록하여 세계 6대 해외건설 강국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지만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문제와 선진기업 및 신흥 해외건설 강국과의 경쟁 심화, 최근 유가 및 환율 동향, 세계 각국의 지정학적 리스크 등 업계 안팎의 요인들로 우리 해외건설의 미래는 그리 낙관할 수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더욱이 최근 시장 상황이 원천기술·정보·인력·금융 및 고위급 외교 등이 총 망라된 국가 대항전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 해외건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가차원에서의 체계적인 정책지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에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급변하는 국제정세 및 경제 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우리 건설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 · 수립하고 맞춤형 정보 제공, 금융지원, 리스크관리 컨설팅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한 국내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동시에 선진 연구기관 및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해외건설 분야의 전문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정진할 것입니다.
해로 50돌을 맞는 우리 해외건설을 돌아보면 과거 국가 경제발전을 이끈 견인차였으며,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지속되는 저성장 속에서도 끊임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효자산업이었습니다.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는 우리나라 해외건설이 이룩한 과거의 영광을 미래로 이어가는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다하여 새로운 반세기 해외건설의 대도약을 준비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건설정책지원센터장 강신영